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혼소송비용 걱정된다면

이혼전담센터/이혼

by JY법률사무소 이혼·가사·상속센터 2022. 11. 15. 15:10

본문

 

경우에 따라 이혼을 준비하다 보면 상대방과의 의견의 조율이 원활하게 진행이 되어서 협의로 그 과정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생각보다 의견이 조율이 되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는 일 또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재판으로 진행을 해야 하다 보니까 이혼소송비용에 대해서 고민을 하시며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혼인을 할 때에는 행복한 미래를 꿈꾸게 되지만 막상 살아가다 보면 성격 차이나 일방의 외도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게 되어서 이혼을 고려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갈등 상황에 놓이게 되었을 때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면서 다시 초심을 찾게 된다면 어느 정도 회복의 여지가 있을 수 있지만 여전히 완강한 태도를 가지고 있다면 더 나은 미래의 삶을 위해서 지금 결단을 하시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다만 혼인을 할 때와 마찬가지인 것처럼 부부는 법률을 통해서 맺어진 관계이기 때문에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도 그 과정이 다소 길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상대방이 이혼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원만하게 합의의 과정을 거치지 않는 경우라면 아무래도 소송을 제기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얼마의 이혼소송비용이 필요할까요? 이러한 가사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경우를 살펴보자면 평균 몇백만 원 정도에서 많게는 몇천만 원까지 비용이 발생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혼소송비용을 딱 확정하여 말할 수 없는 부분은 각 가정마다 갈등의 원인과 사유가 다르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 변호사와 면밀한 대화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상황에 따라 위자료, 양육권, 재산분할 등 모든 영역에 있어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면 최대 몇천만 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약 보다 정확한 금액에 대해서 안내를 받아보고자 한다면
법률 대리인과의 만남을 통하여 현재 겪고 있는 문제를 면밀하게 살펴보고
안내를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소송비용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어 혼자서 진행하는 사례들도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원하는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해 내기 위해서는 법리적인 이해와 지식이 부족한 개인이 준비하는 것 보다 믿을 수 있는 법률 대리인을 통해서 과정을 진행하시는 것이 보다 바람직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사례를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의 경우에는 전업주부의 경우에는 그 경제적인 기여도가 인정을 받지 못하여 재산 분할을 할 때 유리하게 판정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상대방에게 잘못이 있고 이혼을 해야만 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인 어려움이 예상되어 이혼을 하지 못하고 평생을 참고 사는 분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상황은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전업주부라고 하더라도 그 경제적인 기여도를 인증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 기여도를 입증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힘으로는 부족할 수 있으니 관련된 법리적인 내용을 잘 알고 있는 법조인과 함께 보다 유리한 판결이 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하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 당장 갈등 상황에 있다 보니까 재산을 많이 분할 받기보다는 빠르게 관계를 종결하는 것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혼 자체가 아니라 이혼 이후의 삶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JY법률사무소 이혼가사전담센터로 이동합니다.

 

이혼 이후에 경제적인 고통을 느끼지 않고 더욱 행복한 삶을 선택하기를 잘했다고 생각을 하기 위해서는 소송을 진행함에 있어 판결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또 하나의 사례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배우자의 외도로 인하여 소송을 준비하는 경우 대부분의 의뢰인분들께서 이혼소송비용을 아끼기 위해 스스로 증거를 수집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법정에서는 절대 감정적인 호소로는 증거가 채택되지 않고 명백한 증거를 내세울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그 과정에서 불법적인 방법을 동원하여 증거를 수집해서 가져오시는 의뢰인분들을 보게 되는데요. 이렇게 불법적인 방법으로 증거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해 내지 못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불리한 판결을 받게 됩니다.

 

 
 
 

 

상대방에게 유책 사유가 있어서 그것을 귀책사유로 이혼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합법적이면서도 공신력이 있는 증거 자료를 제출해야 하는데 일반인의 신분으로는 이러한 증거의 수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증거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법조인의 도움을 통해서 준비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상대방의 배우자가 유죄라고 할지라도 변호사의 도움을 통하여 기여도도 높게 평가를 받을 수 있고 자료를 통해 보다 논리적인 변론을 펼칠 수 있는 것입니다.

 

당장에 이혼소송비용이 부담스럽다고 해서 좋은 결과를 포기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저희 법률 사무소에서는 이러한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보다 합리적인 수준의 수임료로 책정을 하고 있으며 보다 좋은 결과를 도출해 내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이혼소송비용에 대한 부담보다는 상담을 통하여 현재 상황에 대해서 명확하게 파악을 하고

사실관계에 대해서 법리적인 시각으로 해석을 해 보는 것이 더욱 중요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와중에 선택하신 부분이 결코 헛되지 않을 수 있도록 최선의 조력으로 함께하여 여러분들의 인생 2막이 보다 활기차게 시작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이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을 두드려 주시기를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