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권소송 긍정적인 결과를 위해
결혼을 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본인의 배우자와 함께 평생을 행복한 미래에서만 살게 될 것이라고 꿈꾸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막상 결혼을 하고 나면 여러 부분에서 부딪히게 되기 때문에 결국에는 이혼에 대해서 생각할 수밖에 없는데요.
아무래도 이혼이라는 것은 법적으로 공동체였던 하나의 부부가 남이 되어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재산분할이나 양육권소송과 같은 다양한 부분에서 큰 갈등을 일으키기 마련입니다.
이혼 중 양육권소송은
소송이 진행되는 가운데 재산의 분할은 중요한 쟁점으로 작용합니다. 특히나 이혼 이후의 삶의 질을 결정하는 데 있어 재산은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더욱이 이에 대한 갈등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도 이혼을 진행하면서 재산에 대한 분할 문제로 인해서 문의를 넣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재산분할 못지않게 관련된 문의가 많은 사안이 있는데요. 바로 이혼양육권에 대해 문의를 넣어 주시는 분들입니다.
양육에 대한 의무
자녀에 대한 양육권, 그리고 친권의 행방을 어떻게 결정할 것인지를 제대로 결론짓지 못해서 결국에는 큰 싸움으로 번지게 되는 것입니다. 보통 양육권소송을 통해서 행방을 결정하게 된다면 상대방 측에서는 일정량의 금원을 양육비로 지급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아무리 부부가 관계를 청산하였더라도 부모 자녀 사이의 관계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녀에 대한 양육의 의무를 양육비로 대신하는 것입니다.
경제적인 부분이 양육권소송을 결정하는 건 아니니
양육권소송에서 승소하기 위해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쟁점이 있는데요. 바로 경제적인 역할만이 중요한 게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아무래도 자녀를 양육하는 데 있어서 경제적으로 얼마나 풍요로운지는 자녀의 양육 환경을 결정하는 데 있어 생각보다 큰 영향을 주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풍요로움만이 자녀를 행복하게 양육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양육권소송으로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재판부에서도 이러한 내용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양육권소송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그 행방을 결정할 때에는 경제적인 부분 외 다양한 내용들을 참고하는데요.
자녀를 올바르게 양육하기 위해 자녀와의 친밀도, 지금까지 자녀의 양육을 전담한 사람은 누구인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행방을 결정하게 됩니다. 즉 이혼양육권은 경제적인 풍요로움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요소가 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경제적으로 부유하지 않더라도 크게 걱정하기보다는 보다 유리한 요소가 존재하는지를 우선적으로 파악하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을 잘 어필하여 이혼양육권을 가져오려면 이를 확실하게 진행해줄 전문가와 함께 해야 해요. 때문에 양육권소송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전문가와 함께 적극적으로 나서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