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외도 적절한 대처 방법
남편외도를 경험하면 매우 극심한 스트레스와 함께 많은 상처 속에서 이혼을 준비하게 됩니다. 이때, 오히려 상대가 적반하장으로 이혼 조건을 걸고 먼저 헤어짐을 요구하기도 하는데요.
이를 지나치게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오히려 상황이 불리하게 흘러갈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남편외도 시 적절한 대처 방법과 이혼 준비 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거 수집부터 시작해야
먼저, 남편외도 정황이 포착되면 해당하는 증거를 수집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일부 사람은 격한 감정을 이기지 못해 상간녀를 찾아가 폭력을 행사하고 기물을 파손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는 잘못된 행동으로 오히려 폭행에 해당하는 처벌의 위기에 놓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빌미로 남편이 당당히 이혼을 요구하는 사례도 일부 있습니다. 따라서 억울하고 분한 마음을 차분하게 진정시키고 명확한 증명 자료를 수집해 이혼 소송을 준비하는 것이 보다 지혜로운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합법적 절차에 의한 증거 수집 중요해
이때, 불법적으로 자료를 모으면 법적인 효력을 잃게 됩니다. 따라서 두 사람이 함께 숙박업소를 드나든 CCTV 영상, 주고받은 메시지, 통화 기록, 함께 사용한 금액 영수증 등의 합법적 절차에 걸쳐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상대가 증거를 인멸하려 기록을 삭제하는 등의 움직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당황하지 말고 법률사무소를 찾아가 남편외도에 관한 상세한 면담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혼 소송 진행을 위해 변호사 선임해야
그리고 명확한 근거를 토대로 귀책사유에 의한 이혼 소송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때도 관련 경험이 많은 변호사의 조력으로 일을 진행하는 쪽이 훨씬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산의 분배부터 양육권, 위자료의 문제까지 원하는 결과를 얻기가 더 수월합니다.
하지만 법적 해석이 어려운 개인이 이 모든 것을 진행하려 하면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될 수 있고 거기에 따라 상황이 역전되거나 악화할 가능성도 커집니다. 따라서 남편외도를 알게 된 즉시 변호사를 선임해 사안의 타개 점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위자료 청구를 위해
위자료는 배우자 외에 남편외도 상간녀에게도 청구가 가능합니다. 이때도 확실한 근거 자료는 꼭 필요합니다. 또 자신이 얼마만큼 피해를 받았는지에 대한 정확한 피력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논리적이고 타당한 근거로 금액을 제시해야, 손해를 보지 않고 지급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자료는 따로 정해진 금액이 없기 때문에 사건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고통의 명확한 증거 유무에 따라 배상의 정도가 달라질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변호사 통해 권리 지켜야
만약 남편외도 상간자가 자신은 유부남임을 알지 못했다 등의 주장을 하더라도 외도를 한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그러니, 정신적 충격에 대한 적정 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 변호사의 안전한 도움을 받아서, 소를 제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억만금을 주더라도 한 번 받은 상처와 충격이 나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후의 더 나은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금전적 부분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놓치지 말고 지키시길 권장해 드립니다.